카테고리 없음

신용불량인터넷 신청 계속 거절당했다면

인터넷 정식 가입센터 2023. 3. 26. 11:27

신용불량인터넷 신청




신용불량인터넷 신청 가능한 곳


몇 년 전 열심히 준비했던 사업이 코로나로 인해 잘못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알아볼 만큼 알아보고 뛰어든 사업이라 생각했는데 재해는 제가 어쩔 수 있는 게 아니더라고요.

아무튼 그로인해 카드가 막히고 당장 필요한 일들 때문에 소액 결제를 사용하면서 통신 미납 금액이 상당해졌고 그로 인해 신용불량에 빠져 버린 건데요.

원래 살던 월세집은 관리비에 인터넷 요금이 포함되어 있고 건물 인터넷이 있는 시스템이었어서 따로 통신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었는데요.
계약기간 만료로 인해 다른 곳으로 이사를 해야했고
새로 이사하게 된 집은 제가 따로 인터넷 신청해서 설치해야하는 곳이었어요. 
제 신용 상태를 알기에 최대한 인터넷 지원이 되는 집으로 알아보았는데 상황이 여의치 않았거든요.


신용 점수가 많이 떨어진되다가 연체 이력까지 있으니 안 될 거라고 짐작은 했지만 실제로 통신 3사에서 신용불량인터넷 신청 거부당하니 심적으로 많이 힘들기도 했습니다.
그냥 없이 살까 하는 생각도 순간적으로 했습니다만, 인터넷이라는 것이 이제 단순한 사치재가 아니게 되었잖아요.

최근에는 집에서 재택으로 일도 좀 하면서 구직 활동도 하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이 필수적으로 필요한 상황이었는데요.
 결론을 말씀드리면 결국에는 무사히 신용불량인터넷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가능한 통신사가 또 따로 있더라고요.

저는 JM통신에서 상담 받고 진행하였는데요, 물론 3사 통신사 중 원하는 곳을 선택할 수는 없었지만요.
오히려 같은 속도의 인터넷이라고 했을 때 더 저렴하게 신청이 가능해서 놀랍더라고요. 
저는 게임을 즐기는 편은 아니어서 100M 인터넷과 TV를 결합으로 같이 신청했는데 그렇게 해서 월 29,700원에 진행이 가능했거든요. 
(빠른 인터넷이 필요하다면 500M에 TV 결합해서 월 42,900원이면 된다고 하셨으니 참고 바랍니다)

사실 기존에는 속도 빠른 게 무조건 최고인 줄 알고 집에서도 무조건 500M 인터넷 사용했었는데 제가 집에서 하는 게 간단한 웹서핑, 문서작성, 유튜브 시청 정도여서 
그런지 500M 쓸 때나 지금 100M 쓸 때나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네요. 
신용불량인터넷 신청하다가 잘 알아보지 않고 무조건 좋다는 거 사용했던 제 소비 방식이 문제였다는 반성까지 얻어가게 되더라고요.


아무튼 신용불량으로 인해 여러곳에서 거절 당한 뒤인데다 요금제까지 저렴하다보니 상품이 질 떨어지는 건 아닌지 서비스가 별로거나 설치일이 늦거나 속도가 떨어지는 건 아닌지 여러면에서 의심하게 되었고 반신반의 했음에도 그런 일은 없었고요. 만족스럽게 현재까지 잘 사용하고 있네요. TV 채널도 200여개로 다양하고 넷플릭스도 볼 수 있어서 삶의 질이 올라간 느낌 마저 받고 있습니다.

한동안 인터넷 문제 때문에 피시방 생활 좀 했는데 그것도 정리할 수 있어 홀가분하네요. 인터넷이 필요할 때 마다 피시방을 가니 그 돈도 은근 무시할 수가 없더라고요. 그렇다고 이 나이에 부모님이나 가족에게 손 벌리자니 그것도 마음이 힘들었는데, 제 선에서 해결할 수 있어 정말이지 다행이라는 생각입니다. 앞으로는 신용 관리에 힘을 기울여 봐야겠네요. 

신용불량인터넷 신청 자꾸 거절당해 고민스럽고 골머리 앓고 있었다면 JM통신에서 한 번 상담 받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